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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 X

[슈퍼로봇대전 X] 공략차트 49화~최종화

by 그림일기1 2018.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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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번역

2018/04/13 - [슈퍼로봇대전 X] - 슈퍼로봇대전X 공략 숨겨진요소, TacP, 참전시간표 [종합]


49 화에서 루트 분기에 대해

전작과 같이 최종화을 향한 2 루트 분기 있음.

49 화 시작시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고 분기에 대한 '선택'이 발생하고 정상 루트 또는 if 루트를 선택할 수있다.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전작과 같이 자동으로 정상 루트로 진행된다.


옵션 1 : "마스터 들이라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보통 루트 로

선택 2 : "앞으로 상상을 초월 적이 오는 것 같아요."⇒ " if 루트 "에


자세한 분기 조건은 " 최종 이야기로 분기 · if 루트 "를 참조하십시오.

[일반 루트 49 화 ~ 최종화

49 화 알 워스의 진실

참전 · 추가

초 은하 그렌라간

울트라 은하 다이구렌

SR 포인트

"7 턴 이내에 적을 50 기 이상 격추 맵을 클리어하는"

솜씨 좋게 적에게 데미지를주고 가면 별 문제가 없다. 싸이 플래시 등의 다양한 맵 병기 + 멀티 액션 + 열혈를 잘 이용하고.

공략 메모

적을 10 기 격추 남서 워스 딘 벨 포함한 대량의 적 증원. 
주력 초기 배치에서 약간 서쪽에 배치 해두면 편해진다.

워스 딘 벨 격추에서 맵 클리어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다른 적을 격추.

적을 일정 수 격추에서 아군 증원으로 초 은하 그렌라간.

워스 딘 벨 2 회 행동에 맹 스피드로 주인공 기계를 노리고 오므로 HP가 낮을 때 공격하지 않도록주의.

적립 보너스

메가 부스터 (세루릿쿠)

50 화 어둠 속에서

참전 · 추가

공간 킹 키타 바겐 / 키탄 완전히 이탈

SR 포인트

"6 턴 이내에 맵을 클리어한다"

적 증원이 모두 북쪽 (특히 동북)에 출현하는 것을 기대 초기 배치는 북쪽에 주로 전력을 모아 두는 것 (보통 배치라고 남쪽에 주로 전력이 배치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다).

처음에는 주위를 빙빙 둘러싸도록 안티 스파이럴이 출현. 
무리하게 접근 해 쓰러 뜨리는 것이 아니라, 초기 배치 위치에서 3 매스 분 외부로 이동하는 정도 두었다가 적을 끌고하면서도 반격 할 수있는 형태를 취한다. 
적 증원 후 아군을 전체적으로 북동 측으로 이동시키기 시작하면서 초기 배치는 무리하게 여기에서 공격하지 않고 반격으로 격추.

보스 만 격추 해 나가면 맵은 클리어 할 수 있으므로 턴에 여유가없는 경우는 어느 정도 자코 적을 무시 버려도 상관 없다.

보스 클래스는 에구제부 블랙 누아 마징가 ZERO 3 대 . 
블랙 누아는 중간 HP 전 회복을 끼워 마징가 ZERO도 상당한 경도이므로 여유를 가지고 행동을.

공략 메모

2 턴을 맞이하는 북측에 에구제부 포함 적 증원.

에구제부를 격추 동북 블랙 누아 포함 적 증원. 
에구제부을 잡아도 다른 원수는 철수하지 않는다.

블랙 누아의 HP를 절반까지 깎으면 블랙 누아의 HP가 모두 회복하고 동북 근처에 마징가 ZERO가 적 증원으로 출현.

그 후, 마징가 ZERO와 블랙 누아를 격추 맵 클리어된다. 
모두 2 회 행동으로 블랙 누아의 공격은 행동 불능이 붙어있다. 1 회 공격에서 행동 불능 ⇒ 방어 해결하지 못하고 격추되는 흐름에주의. 
덧붙여서 행동 불능 상태는 정신 커맨드 '희망'으로 회복 가능.

표준 HARD시 각 HP는 에구제부 6 만 블랙 누아 9 만 마징가 ZERO10 만 정도 .

아군 증원으로 등장하는 그렌라간의 "합체"를 잊지 마세요.

적립 보너스

고정밀 센서 시스템 (초 거대 전함)

초합금 뉴 Z (마징가 ZERO)

51 화 하늘의 빛은 모든 미래

참전 · 추가

천원 돌파 그렌라간

천원 돌파 그렌라간에 추가 무장 「초 천원 돌파 다이구렌 공격」 「초 천원 돌파 대 그렌 단 ''초 천원 돌파 기가 드릴 브레이크 '

SR 포인트

"3 턴 이내에 구란제보마의 HP를 99999 이하로한다."

그렌라간의 무기 개조 값이 10 단계라면 처음부터 열혈을 걸고 공격하면 1 턴 적 페이즈의 반격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있다.

아군 증원의 초기 위치에 이동 력 긴 주력기를 배치 해두면, 열혈을 걸고 구란제보마을 노리면 문제없이 달성 가능.

아군을 돌진시킨 경우 후속으로 교란을 사전에 걸어두면 어느 정도 안전하다.

공략 메모

구란제보마의 HP를 30 % 정도 깎으면 적 · 아군 본대 증원.

구란제보마의 HP를 99999 이하로하면 구란제보마의 HP가 모두 회복하고 남쪽으로 후퇴, 천원 돌파 그렌라간에 추가 무기 3 개.

그 구란제보마를 격추 맵 클리어된다. 
구란제보마의 HP는 20 만 정도.

적립 보너스

없음

최종화 여기에있는 세계

참전 · 추가

없음

클리어 후 인계를 예측 한 준비

개수 선택제 강화 파츠 인계가 있으므로, 인수 싶은데 구입하지 않는 것이 있으면 구입 두는 것. 이 단계에서 그만큼 강한 것을 가게에 남겨 두지 않은 것 같은데 일단.

자금이나 TacP의 인수는 지금까지 총 획득 수를 바탕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보존의 필요가 없다. 확실히 소진 출격.

사전 준비

가장 주력이되는 기체는 무기 10 단계 개조를 마친두고 
더 여유가 있으면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 강화 파츠 슬롯 +1이 안정.

24 대 모두 가장 주력하는 것은 어렵 기 때문에, 교란 · 기대 · 정 소유의 지원 전문의 기체에 SP 회복 부품을 갖게 몇몇 출격 시키면된다. 특히 기대 소유가 복수 인 것이 좋다. 교란은 매턴 사용할 만의 SP가 확보 할 수 있다면 1 명 OK. 작업 당 컴온 부적을 갖게하고.

사전 준비 2 · 그렌라간를 최강으로하는

TacP이 남아있는 분은 섣불리 기술을 구입하는 것보다 
모든 격투 업의 교환에 사용 시몬의 격투 값을 극한까지 높여 두는 것이 추천 (최대 400).

덧붙여서 시몬과 다얏카의 기력 130 이상에서 합체 ⇒ 기력 150 이상으로 천원 돌파을하면 천원 돌파 그렌라간로 변형 할 수있다.

그렌라간과 울트라 은하 다이구렌 입고 강화 파츠가 그대로 합쳐지는 형태가되므로, 각각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로 강화 파츠 슬롯 +1을 해두면 총 4 개의 강화 파츠 슬롯된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천원 돌파 그렌라간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를 붙일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강화 파츠는 화력 보강 계 S- 어댑터 하이퍼 제너레이터 2 회 행동이 될 플래티넘 엠블렘 당이 추천.

여기까지 보강 해두면, 최종화를 천원 돌파 그렌라간 1기로 클리어 할 수있을 정도로 강해진다.

전투의 흐름

이 맵의 전투의 흐름은 다음과 같이되어있다. 
HP 표기는 표준 모드 HARD시의 것.

[1] 초기 배치 적을 20 기 격추 마수 엔데, 기타 자코 적이 다수 출현

[2] .25 만의 HP를 99999 이하로하면 이벤트. 마수 엔데 전 회복, 아군의 HP · EN · SP가 모두 회복 .

[3] .25 만의 HP를 0으로 격추 맵 클리어.

전력이 좋은면 [2] - [3]을 1 턴 내에 끝 마칠 수있다.

어떤 모양 때도 "HP 회복 '의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P를 깎아 시작하면 느긋하지 마십시오.

[1] 공략 개시 · 마수 엔데 출현까지의 준비

초기 배치의 적을 격추하고 주력 기체의 ExC을 균형있게 모아 간다.

적을 20 기 격추 마수 엔데가 아루와스의 정점 매스에 출현하고 다른 적 증원이 북쪽 일대에 출현. 
아군의 대부분이 대기하고있는 상태이나, 적 페이즈 중에 마수 엔데가 출현하면 위험하므로 2 턴째에 격추 수를 19 대에 고정 해두고, 3 턴째에 들어가면 1 기 격추 마 짐승 엔데를 출현시키는 것이 추천 .

[2] 마수 엔데 전

마수 엔데의 HP는 표준 HARD시 250,000. 
SP 회복 이벤트를 끼우는위한 보존의 필요가 없음.

분석을 마수 엔데 걸쳐 총 공격을 시작했다. 
올 캬 소유를위한 산 어택 등으로 무장 값 하락은 효과가 없다.

열혈 · 혼과 스매쉬 히트를 조합하여 큰 데미지를주고 간다. ExC에 여유가 있으면 직접 공격도. 
공격력이 낮은 순서에서 공격을 가해가는 것이 나아요.

HP를 15 만 정도 깎아 HP99999 이하로하면 이벤트. 
마수 엔데 전 회복, 아군의 HP · EN · SP가 모두 회복

[3]. 마수 엔데 · 복구 후

HP는 25 만. 미 행동의 기체가 많이 남아있다면 공격을 계속 단숨에 격추까지 가져 가고 싶다. 
만약 일단 세우는 것이라면, 마수 엔데의 자기 중심의 다양한 맵 병기에주의. 취성 기체는 멀리 떨어져 둔다.

격추에서 맵 클리어. 엔딩에.

클리어 후

관련 : " 본편 클리어 특전 · 주회 플레이 특전 "

[if 루트 49 화 ~ 최종화

[if] 49 화 끝없는 떼

참전 · 추가

초 은하 그렌라간

울트라 은하 다이구렌

카바카리 (마스크)

지랏하 (마니)

이그드라실 (바라라

SR 포인트

"4 턴 이내에 맵을 클리어한다"

적이 어쨌든 조밀하기 때문에 맵 병기 + 멀티 액션을. 
북동쪽에있는 적을 쓰러 뜨리는 것이 꽤 엄격해서 빠른 진군이 필요합니다.

열혈 사이트 플래시 + 멀티 액션에서 빨리 2 차 증원까지 출현시켜 더 적을 밀집시켜 단번에 정리하고 넘어 가고 싶다.

적을 공격 할 때 정신 명령을 인색하지 말 것. 
초 은하 그렌라간에 철벽과 스매쉬 히트를 걸고 반격으로 데미지를 버는 것도 추천.

공략 메모

오로지 출현하는 안티 스파이럴 격추지도. 
적을 20 기 격추로 적 증원으로 안티 스파이럴 대량 출현.

또한 20 기 정도 격추 이벤트 초 은하 그렌라간의 이벤트와 if 루트 한정 아군 증원.

적립 보너스

없음

[if] 50 화 기사 회생

참전 · 추가

공간 킹 키타 바겐 / 키탄 완전히 이탈

SR 포인트

"3 턴 이내에 승리 조건을 클리어하면"

임페리얼와 워스 딘 벨 격추 것이 목적이다. 특히 HP 회복 이벤트와 적 증원은 없기 때문에 목표 달성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

공략 메모

적은 북동과 남서의 2 개로 나누어 져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 배치를 전후 균형있게한다.

워스 딘 벨과 남서쪽의 적 부대는 철수 버리기 때문에 벌이면 먼저 격추.

보스를 2 기 격추 다이 탄 3와 킨구키탄가 이탈. 
임페리얼가 있던 위치에 초 거대 공중 요새를 포함 적 증원. 몇몇은 말할 위험한 상대이므로 첫 번째 보스 2 대를 격추하고이 증원을 호출 타이밍에 일단주의.

초 거대 공중 요새는 2 회 행동으로 공격 행동 불능 효과를 가진 때문에 1 차 공격 행동 불능 ⇒2 번째 공격에서 회피 · 방어 할 수없이 단번에 당할 수있다. MAP 병기도 초 범위이므로주의. 행동 불능이되어 버린 아군을 '희망'으로 복구 할 수도 잊지 마세요.

초 거대 공중 요새의 HP 일정 이하 또는 턴 경과에 초 거대 공중 요새의 HP가 모두 회복. 
이때 이벤트에서 다이 탄 3 복귀 그렌라간 등장.

적립 보너스

메가 부스터 (워스 딘 벨)

고정밀 센서 시스템 (초 거대 공중 요새)

[if] 51 화 가능성의 우주

참전 · 추가

천원 돌파 그렌라간

천원 돌파 그렌라간에 추가 무장 「초 천원 돌파 다이구렌 공격」 「초 천원 돌파 대 그렌 단 ''초 천원 돌파 기가 드릴 브레이크 '

마징가 ZERO / 코우지 (클리어 후)

SR 포인트

"3 턴 이내에 구란제보마의 HP를 99999 이하로"

스탠다드 (HARD)의 경우 구란제보마의 최대 HP는 164,000. 열혈있는 10 단계 무기 대담한 기술로 3 ~ 4 발에서 달성 가능. 
기력을 높이고 전진 해 3 턴째에 단번에 결정 싶다.

공략 메모

이 시나리오 한정으로 특별하게 적과 아군 전체 기계의 크기가 "∞"고되어 있으며, 크기 차이에 의한 영향이 사라 졌어요.

4 턴을 맞이 할까 구란제보마의 HP99999 다음에 이벤트 구란제보마이 모두 회복, 천원 돌파 그렌라간에 추가 무기 3 개, 적 증원으로 마징가 ZERO가 출현.

적립 보너스

초합금 뉴 Z (마징가 ZERO)

[if] 최종화 영원한 알 워스

참전 · 추가

없음

클리어 후 인계를 예측 한 준비

개수 선택제 강화 파츠 인계가 있으므로, 인수 싶은데 구입하지 않는 것이 있으면 구입 두는 것. 이 단계에서 그만큼 강한 것을 가게에 남겨 두지 않은 것 같은데 일단.

자금이나 TacP의 인수는 지금까지 총 획득 수를 바탕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보존의 필요가 없다. 확실히 소진 출격.

사전 준비

가장 주력이되는 기체는 무기 10 단계 개조를 마친두고 
더 여유가 있으면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 강화 파츠 슬롯 +1이 안정.

24 대 모두 가장 주력하는 것은 어렵 기 때문에, 교란 · 기대 · 정 소유의 지원 전문의 기체에 SP 회복 부품을 갖게 몇몇 출격 시키면된다. 특히 기대 소유가 복수 인 것이 좋다. 교란은 매턴 사용할 만의 SP가 확보 할 수 있다면 1 명 OK. 작업 당 컴온 부적을 갖게하고.

사전 준비 2 · 그렌라간를 최강으로하는

TacP이 남아있는 분은 섣불리 기술을 구입하는 것보다 
모든 격투 업의 교환에 사용 시몬의 격투 값을 극한까지 높여 두는 것이 추천 (최대 400).

덧붙여서 시몬과 다얏카의 기력 130 이상에서 합체 ⇒ 기력 150 이상으로 천원 돌파을하면 천원 돌파 그렌라간로 변형 할 수있다.

그렌라간과 울트라 은하 다이구렌 입고 강화 파츠가 그대로 합쳐지는 형태가되므로, 각각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로 강화 파츠 슬롯 +1을 해두면 총 4 개의 강화 파츠 슬롯된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천원 돌파 그렌라간 10 단계 풀 개조 보너스를 붙일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강화 파츠는 화력 보강 계 S- 어댑터 하이퍼 제너레이터 2 회 행동이 될 플래티넘 엠블렘 당이 추천.

여기까지 보강 해두면, 최종화를 천원 돌파 그렌라간 1기로 클리어 할 수있을 정도로 강해진다.

전투의 흐름

이 맵의 전투의 흐름은 다음과 같이되어있다. 
보통 루트는 초기 위치 나 흐름이 달리 보스 전은 행정 한 단계 증가하고 있으므로주의.

[1] 초기 배치의 자코 전멸 3 턴이되면 큰 보스 출현

[2] .20 만 정도의 HP를 절반 깎으면 보스 전 회복 아군의 HP · EN · SP가 모두 회복하고 기력이 최대

[3] .20 만 정도의 HP를 0으로 격추하면 보스가 북동쪽으로 이동. 파워 업 전 회복

[4] .30 만 정도의 HP를 0하여 격추 맵 클리어.

총공격 개시에서 [2] ~ [3] 1 턴에 마치고 다음 턴에 [4]를 해내는 것이 무난 . 
[2] ~ [4]까지 1 차례 강행 것은 상당히 어렵 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도록 .

어떤 모양 때도 "HP 회복 '의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P를 깎아 시작하면 느긋하지 마십시오.

[1] 공략 개시 · 마수 엔데 출현까지의 준비

대량으로 출현하는 적의 전멸이 목표. 
ExC을 모으는 데 많은 기체를 격추시키는 것.

적을 몰살 3 턴을 맞이하면 보스가 출현한다. 
아군 전원이되지 않은 행동이 더 좋기 때문에, 3 턴을 맞이하는 형태를 추천한다.

보스가 출현하는 것은 알 워스의 정점 매스. 
2 턴 단계에서 거기를 둘러싸도록 준비두면 좋다.

원호 공격에 들어가는 기체가 있으면 진형도 마련되어야한다.

[2] 마수 엔데 전

마수 엔데의 HP는 표준 HARD시 190,000.

분석을 마수 엔데 걸쳐 총 공격을 시작했다. 
기력 130 이상에서 '가드'가 발동하기 때문에 약점으로 내리면 발동을 해제 할 수있다.

어느 정도 공격력이 낮은 순으로 열혈 · 혼 · 스매쉬 히트도 사용하여 공격을 실행 해 나간다.

마수 엔데의 HP를 99,999 이하까지 깎으면 이벤트. 마수 엔데의 HP가 모두 회복 또한 아군 전원의 HP · EN · SP가 모두 회복하고 기력이 최대가된다. 
SP 회복 기대에 공격에 아직 참여하지 않는 기체에도 사전에 영혼 · 열혈 각성 등을 걸어두면 좋다 .

[3]. 마수 엔데 · 복구 후

이벤트 양자 회복되면 같은 방향이지만 다시 분석을 걸고 다시 것. 
평소라면 여기서 다시 탈진을 걸어 대는 곳이지만, 회복 이후는 "가드"의 특수 기술이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낮출 필요는 없다 .

열혈과 영혼에 전력으로 때리지 경우 아직되지 않은 행동의 아군이 꽤있는 것이므로 그대로 총공격을 계속 격추까지 가지고 간다. 여기에서 격추까지 해달라고 광범위 맵 병기를 먹는다하게되므로 매우 위험

여유가 있다면 다음 전투에 대비하기 위해 정신 커멘드는 적당히 OK.

격추에서 맵 북동쪽에 마수 엔데가 이동 이벤트 후 상대가 모두 회복하고 전투 계속.

[4] .2 번째 복구 및 위치 이동 후

무난하게 간다면 여기에서 일단 다음 턴에 이행 해 다시 결말을 내기.

턴을 넘는 경우 보스는 즉시 이동을 시작하기 때문에 3 번 행동에주의. 
누가 노려도 좋다처럼 불굴 · 번쩍임 · 철벽 당을 걸어 두는 것.

다음 차례가되면 총 공격을 재개. 워스 딘 벨이 원호 방어 소유이므로 인접하고있는 기체가 있으면 먼저 그곳을 공격.

표준 HARD시 HP는 290,000. 
분석을 걸쳐 게재 위치를 반드시 발동시켜 두는 것. 가능한 한 차례 쓰러 키리 싶어서 정신 명령 스매쉬 히트 등을 전력으로 사용하여 싸울 수 있습니다.

격추에서 맵 클리어. 엔딩에.

2018/04/02 - [슈퍼로봇대전 X] - [슈퍼로봇대전 X] 공략 본편 클리어 특전, 회차 플레이 특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