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벽람항로'(아주르 레인) 한국 출시 확정.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by 그림일기1 2017. 10. 23.
반응형
중국에서 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가 빠르면 올해 12월 말에서, 1월에 국내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이미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녀 전선'과 이번에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붕괴3rd'를 유통하는 X.DGlobal의 기대작이라고 하니 큰 관심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주르 레인'(Azur Lane) 이라는 이름으로 2017년 9월 14일에 출시하여, 기존의 비슷한 콘셉트의 작품인 '함대콜렉션' 줄여서 '칸코레' 라는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니 어떤 게임성을 보여줄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출시 당시에 굉장히 좋은 과금 시스템으로, 굳이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에 지장이 없어, 요즘 많이 하는 가챠 게임에 지쳐있다면, 무과금게임이 가능한, 이 게임이 딱 좋다고 합니다. 이 게임도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인데, 가챠를 안해도 된다니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일러스트도 굉장히 개성 있고 이쁘게 그려져 있기 때문에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12세 이용가, 일본에서는 17세 이용 가로 발매했기 때문에, 국내 심의는 어떻게 나올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괜히 일러스트에 손을 대는 경우는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게임은 가상패드를 이용해 캐릭터를 조작하여 탄을 피하는 슈팅게임입니다. 탄 한발을 맞는다고 바로 죽는 형식의 게임이 아니라 체력이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게임의 유료 콘텐츠는 캐릭터 뽑기와 의상인데, 뽑기는 개임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스킨을 사기 위해 쓰는 것을 제외하면 과금 요소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뽑기 게임에 마음을 다치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튜토리얼을 시작하면 간단한 이벤트와 함께 조작방법이 나옵니다. 왼쪽이 가상패드를 이용해 이동하고, 오른쪽 버튼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탄환을 계속 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회피에 집중하면서 적당한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일러스트가 나오는게 멋집니다.

거기에 피로도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캐릭터가 연속으로 전투에 참가할게 될 경우에 화면에 이모티콘이 표시됩니다. 피로도가 떨어지면, 호감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피로도가 빨간색이되면 다른 캐릭터와 교채해 주어야 합니다. 기숙사에 배치하게 되면 피로도가 조금더 빨리 회복되게 됩니다.

게임 시스템도 괜찮고,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게다가 멋진 일러스트까지 굉장히 매력있는 모바일게임 인것 같습니다. 여기에 스토리까지 탄탄하면 더할나위가 없을거 같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국내에 출시를 하면 즐겨볼까 하면서, 사전예약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